SLM (Service Level Management, 서비스 수준 관리)

I. SLA 기반 서비스 수준 관리, SLM

정의
SLA 정의 서비스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통합관리체계

 

II. SLM의 프레임워크

 

III. SLM 구성요소

구성요소 세부내용
서비스 카탈로그 서비스 전체 목록
Operation Level Agreement 운영 수준 동의서
Service Quality Plan 품질 보장 계획
Service Report 서비스 검토 보고
SLM 엔진 정보 서비스 모니터링
SLA 서비스 수준 협약서
SoW 범위/작업 기술서

 

IV. SLM 추진 프로세스

프로세스 세부내용
계획단계 계획수립, 사전준비, 사용자 인식조사
계약단계 서비스 카탈록, SLA 작성 및 체결
운영단계 모니터링, 문서화, 서비스 검토
평가단계 운영 자료를 토대로 평가 및 개선

 

V. 기타

작성방향
답안지에 작성 가능한 분량으로 내용을 압축했습니다.
댓글로 실무경험 등 의견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