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SLA 기반 서비스 수준 관리, SLM
정의 |
SLA 정의 서비스에 대한 성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통합관리체계 |
II. SLM의 프레임워크
III. SLM 구성요소
구성요소 | 세부내용 |
서비스 카탈로그 | 서비스 전체 목록 |
Operation Level Agreement | 운영 수준 동의서 |
Service Quality Plan | 품질 보장 계획 |
Service Report | 서비스 검토 보고 |
SLM 엔진 | 정보 서비스 모니터링 |
SLA | 서비스 수준 협약서 |
SoW | 범위/작업 기술서 |
IV. SLM 추진 프로세스
프로세스 | 세부내용 |
계획단계 | 계획수립, 사전준비, 사용자 인식조사 |
계약단계 | 서비스 카탈록, SLA 작성 및 체결 |
운영단계 | 모니터링, 문서화, 서비스 검토 |
평가단계 | 운영 자료를 토대로 평가 및 개선 |
V. 기타
작성방향 |
답안지에 작성 가능한 분량으로 내용을 압축했습니다. |
댓글로 실무경험 등 의견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 |